행사명: 미지의 섬, 그곳에 우리가 있었다
일시: 2025/5/19
주최: 국립창원대학교박물관 X 도서관
----------
[관람 후기]

이번 행사는 영화 <하와이 연가>의 감독이자 동명의 저자인 이진영 감독을 초청해 ‘미지의 섬, 그곳에 우리가 있었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초기 하와이로 이주한 한인 이민자들의 삶과 그 속에 담긴 독립운동의 흔적을 예술적 시선으로 조명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국립창원대 박물관의 하와이 이민 1세대 묘비 조사 성과와도 연계돼 의미를 더했다. 박물관은 최근 무명의 이민자 일부가 독립운동가였음을 국내 최초로 확인하며 학계와 사회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행사 당일에는 디아스포라 북큐레이션 전시도 함께 마련됐으며, 참석자에게는 '하와이 연가' 도서가 무료로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생명보건학부 김정혜 학생은 “이민자들의 삶과 그 안에 담긴 독립운동 이야기가 이렇게 가슴 깊이 와 닿을 줄 몰랐어요. 단순한 역사 강연이 아니라, 음악과 영화, 기록이 어우러져 감동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꼭 다시 영화를 보고 싶어졌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창원대 정연길 도서관장은 “이번 북콘서트는 우리 이민 역사를 예술과 기록, 그리고 감성적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출처 : 대학IN(http://www.dhinsight.co.kr)

-
문의사항은 나우 프로덕션 이메일 (nowhawaiipr@gmail.com) 로 보내주세요!
